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183

치즈의 발견: 인류 최초의 가공식품은? 치즈는 인류가 동물을 기르고 젖을 짜기 시작하면서 만들어진 최초의 가공식품입니다. 인류가 양을 사육하기 시작한 것이 약 12,000년 전이므로, 이미 그 즈음부터 치즈를 만들었을 것입니다. 최초로 치즈를 만들었던 사람들은 바로 최초로 가축을 사육하기 시작한 중앙 아시아의 유목민들이었습니다. 이들 부족이 유럽 쪽으로 이동하면서 가축과 함께 치즈 제조 기술도 가져가게 되었습니다. 최초의 치즈는 가축의 젖에 있는 유산균에 의한 자연적인 젖산 발효로 얻는 일종의 프레쉬 치즈였습니다. 양에게서 얻은 젖을 양의 위로 만든 주머니에 보관하던 중 우연히 햇빛을 받은 양젖이 덩어리로 변한 것을 발견했는데 그 덩어리가 바로 치즈의 기원이라고 합니다. 치즈의 역사는 성경에도 나타나는데, 창세기 18장 8절에 엉긴젖 (CUR.. 2024. 3. 31.
곰취의 효능과 건강에 미치는 영향 16가지 곰취는 국화과의 숙근성 여러해살이풀로, 한국, 중국, 일본 등지에서 주로 자랍니다. 곰취는 잎이 크고 둥글며, 가장자리는 톱니 모양의 가시가 있습니다. 곰취는 봄에 꽃을 피우고, 가을에 열매를 맺습니다. 주로 나물이나 쌈으로 먹으며, 향이 좋고 건강에 좋습니다. 곰취의 주요성분과 효능곰취는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비타민 A, 비타민 C, 칼슘, 철분 마그네슘 등이 풍부하며, 곰취의 뿌리에는 베타카로틴, 알칼로이드, 배당체, 탄닌, 리그난, 비타민 C, 칼슘, 칼륨, 철분 등이 함유 되어있습니다. 곰취의 주요 효능으로는 면역력 강화, 항산화 작용, 항염증 작용 등이 있습니다. 면역 시스템을 활성화시키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몸의 자연 방어 체계를 강화시키며, 항산화 작용을 통해 세포 손상과 노.. 2024. 3. 31.
맛있는 오렌지를 고르는 방법 오렌지는 상큼하고 향긋한 시트러스 향과 더불어 새콤달콤한 맛으로 입맛을 사로잡는 과일입니다¹. 오렌지는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요. 캘리포니아에서 주로 생산되는 배꼽 모양의 꼭지가 달린 네이블 오렌지, 세계에서 가장 많이 재배한다는 평평한 모양을 한 발렌시아 오렌지, 과육이 붉은빛을 띠는 블러드 오렌지입니다. 오렌지를 고를 때 필요한 용도에 따라 품종을 선택하면 좋습니다. 생과로 먹을 땐 당도가 높고 씨가 없는 '네이블 오렌지'가 좋고 주스로 먹을 땐 과즙이 풍부한 '발렌시아 오렌지'를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¹. 시중에서 가장 많이 보이고 흔히 판매하는 제품은 생과로 먹기 좋은 네이블 오렌지인 것 같습니다. 맛있는 오렌지를 고르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껍질이 얇고 매끄러우며 윤기가 흐르는 것 꼭.. 2024. 3. 30.
운전자보험이 보상하지 않는 사고: 꼭 알아야 할 4가지 경우 사고는 예방하려고 해도 일어나는게 사고입니다. 그런데, 운전자보험은 어떤 경우에 보상하지 않을까요? 우리는 자동차를 타고 길을 나설 때 항상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합니다. 그러나 사고는 예상치 못한 상황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때 운전자보험은 어떤 경우에 보상하고, 어떤 경우에 보상하지 않을까요? 1. 도주 사고: 사고 후 도주하면 보상하지 않습니다. 도주 사고는 사고를 일으킨 후 책임을 회피하기 위해 사고 현장을 떠나는 경우입니다. 운전자보험은 이러한 도주 사고를 보상하지 않습니다. 사고를 당했을 때는 반드시 사고 현장에 머물러 있어야 합니다. 2. 경기용 또는 연습용 운전 사고: 경기용이나 연습용으로 운전 중 사고를 일으킨 경우 보상하지 않습니다. 운전자보험은 일반적인 운전 상황에서 발생한 사고를.. 2024. 3. 30.
현대해상 운전자보험 보장하지 않는 사례 현대해상 운전자보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운전자보험은 교통사고 발생 시 발생하는 대인/대물 배상 및 자기차량 손해의 민사적 책임뿐만 아니라, 형사합의금/벌금/변호사 선임비 등의 형사적 책임도 보장하는 상품입니다. 가입 이유 운전자보험은 교통사고로 인한 예상치 못한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필요합니다. 특히, 현대해상 운전자보험은 특약 가입 시 교통사고로 본인이 사망하거나 다친 경우 진단비나 치료비를 보장받을 수 있으며, 자동차사고로 상해 등급을 받거나 50% 이상 후유장해 시 가입 금액에 따라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보장 내용 현대해상 운전자보험은 다음과 같은 보장을 제공합니다: 대인/대물 배상 책임 자기차량 손해 형사합의금 벌금 변호사 선임비용 상해 수술비, 입원일당, 특정외상성 뇌출혈 진단.. 2024. 3. 30.
2024년 경기도 과천시 다자녀 양육바우처 지원 정보안내 2024년 경기도 과천시에서 다자녀 가정을 위한 양육바우처 지원 정보를 제공합니다. 지원 대상, 지원 내용, 신청 방법 등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세요. 주요 내용 2024년 과천시에서는 8세 이상 ~ 13세 미만의 둘째아 이상 자녀를 둔 가정에게 다자녀 양육바우처를 지원합니다. 이 바우처는 아동의 자기 계발 및 진로탐색 분야로 제한하여 사용할 수 있는 지역화폐 (과천토리) 카드로 지급됩니다. 지원 대상: 지원 대상은 8세 이상 ~ 13세 미만의 둘째아 이상 자녀를 둔 가정입니다. 신청일 기준으로 대상 자녀와 부모 또는 보호자가 과천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실제로 거주하는 가정이 대상입니다. 이때, 대상 자녀는 모두 과천시에 거주해야 합니다. 지원 내용 소득 기준의 제한 없이 다자녀 출생 순위별 차등하여.. 2024. 3.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