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이돌봄 바우처 신청자격 및 신청방법: 모든 것을 알려드립니다!

by master.o 2024. 3. 1.
반응형

아이돌봄 바우처 신청자격 및 신청방법에 대한 모든 정보를 한 곳에서 찾아보세요. 아이돌봄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부모님들을 위한 가이드입니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자세한 정보를 획득하세요. 페이지 맨아래 참고 링크 있어요.(출처: https://www.idolbom.go.kr/front/srvcUtztnGuide/beforeApply)

아이돌봄 바우처란 무엇인가요?

아이돌봄 바우처는 양육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아동을 대상으로 아이돌보미가 찾아가는 아이돌봄 서비스입니다.

 

신청자격은 무엇인가요?

아이돌봄 바우처의 신청자격은 가구 유형별로 차등하여 정부지원율을 적용합니다². '가~다'형 가구는 정부지원 결정통보를 받으신 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라'형 가구는 지원유형 결정 없이 서비스 신청 및 이용이 가능합니다.

 

신청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아이돌봄 바우처 신청은 아이돌봄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정부지원 자격 대상자는 아이돌봄서비스 정부지원을 신청하며, '라'형 가구는 아이돌봄 홈페이지 가입 후 서비스 신청 및 이용이 가능합니다.

 

[아이돌봄 바우처에 대한 주요 정보를 테이블로 정리하였습니다.]

 

항목 내용
서비스명 아이돌봄 바우처
신청자격 가구 유형별로 차등하여 정부지원율 적용
신청방법 아이돌봄 홈페이지에서 신청
사전준비사항 국민행복카드 발급, 아이돌봄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정회원 승인, 예치금 충전
이용요금 서비스일 2일 전 결제, 보유하신 예치금에서 차감

 

 

반응형

자주 묻는 질문

Q: 아이돌봄 바우처 신청 전 사전준비는 무엇인가요?

A: 아이돌봄 바우처 신청 전에는 국민행복카드 발급, 아이돌봄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정회원 승인, 예치금 충전 등의 사전준비가 필요합니다.

Q: 아이돌봄 바우처의 이용요금은 어떻게 되나요?

A: 아이돌봄 바우처의 이용요금은 서비스일 2일 전 결제되며, 보유하신 예치금에서 차감됩니다.

 

아이돌봄 바우처는 아이돌봄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부모님들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신청자격 및 신청방법을 확인하고, 아이돌봄 바우처를 통해 아이돌봄 서비스를 이용해 보세요.


 

사이트 링크

(1) 아이돌봄서비스. https://www.idolbom.go.kr/front/srvcUtztnGuide/beforeApply.
(2) 아이돌봄서비스. https://www.idolbom.go.kr/front/srvcUtztnGuide/govApply.
(3) 사업별소개 > 아이돌봄지원사업 | 사회서비스 전자바우처. https://www.socialservice.or.kr:444/user/htmlEditor/view2.do?p_sn=4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