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T로 생성된 글은 왜 구글에 노출되지 않을까? 구글에 노출되기 어려운 이유를 알아보고 검색엔진 최적화를 시키기 위해서 중요한 것은 무엇인지 알아보자.
gpt로 쓴 글이 노출이 되지 않는 이유
1. GPT는 대량의 텍스트 데이터를 학습하여 텍스트를 자동으로 만들어 낸다. 그 괴정에서 일반적인 표현의 이해 작업을 수행한다. 하지만 기존의 데이터를 통해서 결과물을 생성하기 때문에 같은 질문에 같은 대답이 나올 확률이 높다. 또 매번 다르게 표현을 한다고 해도 사용자가 5억 명이기 때문에 내가 gpt를 통해서 글을 발행할 때는 이미 많은 사람들이 그 표현을 가지고 발행을 했을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내가 올린 글은 유사문서로 걸러질 확률이 매우 매우 높다. 유사문서는 이미 존재하는 페이지는 노출시키고 나중에 올라온 유사문서는 누락을 시킨다.
2. gpt로 쓴 글의 문법적 구조가 정형화되어 구글에서 이러한 구조의 특징을 추출해 인공지능으로 쓴 글을 가려내기 때문이다. gpt는 학습화된 축적물의 결과물이다. 글을 만드는 과정에서 일률적인 표현법을 만들어내고 구글은 이것을 캐치할 수 있다. 바로 구글의 검색엔진 알고리즘 때문이다. 검색엔진의 알고리즘은 고정화된 것이 아니라 동적으로 계속해서 변한다.
gpt 같은 인공지능 글쓰기가 많아지면서 이러한 글에 대응하기 위해 검색엔진 알고리즘 또한 계속해서 진화한다. 때문에 창과 방패같이 공격과 방어를 하기 때문에 노출이 쉽게 되지 않는 것이다. 그 반증으로 똑같이 gpt를 이용해서 글을 썼는데 구글에서는 노출이 되지 않고 다음에서는 노출이 된다. 그 이유는 다음검색엔진의 업데이트가 구글 네이버 줌 등 타 포털사이트와 비교해 가장 뒤떨어져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GPT로 생성된 텍스트가 구글이나 다른 검색 엔진에서 노출되기 위해서는 글의 질을 향상하고 검색 엔진에서 색인화되기 좋은 방식으로 작성해야 한다. 특히 gpt가 사용한 문장은 되도록이면 모두 바꿔서 사용하기를 권한다.
다음으로 검색엔진 최적화를 시키기 위해 할 수 있는 조치들은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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